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뇌를 풀가동할 수 있는 시간

기상 후 2-3시간은 두뇌의 골든타임이라 불리는 시간대다.우리의 뇌는 자는 동안 정리되어 아침에 일어났을때는 정비된 그라운드처럼 말끔한 상태가 된다.

 

그날 배운것을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은 아침밖에 없었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자 성적이 급상승했다.

 

아침 일찍 일어나면 하루하루가 즐겁고 설렌다.

아널드 베넷 이라는 작가는 "아침에 눈을 뜨면 당신의 직바은 24시간 이라는 천연 화폐로 채원져있다. 라고 했다.누구나에게 공평하게.

 

일찍 일어날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일찍 일어나기를 고통으로 여기면 일찍 일어날 수 없다.

 

나와 싸우지 않아야 일이 잘 풀린다.

---술과 스마트폰을 멀리하여 수면의 질을 높인다.

 

몬일 루틴을 만드는 일곱 가지 방법---동기,수면,리듬

1)즐거움을 추구한다.--일찍 일어나서 "하고싶은 것"을 쭉 적어본다.--조깅하고싶다.어제 산 책을 읽고싶다.새 영어문제집을 사고싶다.영어 장문 독해력을 을리고싶다.

2)수면의 질을 높인다.---멜라토닉과 수면의 관계를 이해한다.(잠들기 어느 정도부터 불치의 접촉을 피한다.)

3)식사 시간에 유의한다.(8시전까지 식사를 마친다.)

4)카페인,알코올 섭취를 삼간다.

취침전 내일 할 일을 적는다.

휴일에도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늦어도 한시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