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대,교과서 대신 1000권의 책을 읽어라

에디슨은 전구를 밝히기전 2399개의 전구가 불이 붙지않는 이유를 알았다고 생각하고 결코 실패라고 생각하지않았다.

KFC의 커낼 샌더슨은 49세에 운영하던 식당이 화재로 망하고 66세에 경영하던 레스토랑이 파산하였으며 1008개의 식당에서 거절당하고 1009번째 식당에서 첫 계약을 성공한후 지금의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를 성공 시킬 수 있었다.

그는 "결국 실패란 다음에 보다 좋은 무엇인가를 하기 위한 발판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의 마윈 회장은 3번의 대학시험 낙방,30번의 입사시험 실패,2번의 사업 파산 후 다시 도전해 3번째 창업한 "알리바바닷컴"으로 재기에 성공하여 지금의 아시아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그는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실패에서 배우면 그것이 영양분으로 바뀐다."라고 말한다.

 

 

실패의 사전적 의미:일을 잘못하여 뜻한 대로 되지 않거나 그르침-----그러나 잘못하여 뜻한 대로 되지 않았을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다른 방법으로 도전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실패의 또 다른 뜻------성공을 만드는 하나의 단계가 될 수 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신제품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하기위해  수백 시간을 연습했었다고 한다.그가 수백번 연습을 한 이유가 뭘까?

100번째 연습을 하면 99번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실수를 발견하게 된다. 1000번을 연습학되면 999번 연습하기 전까지 깨닫지 못했던 부분을 발견할 수 있게된다. 이렇게 연습을 해도 실제상황에서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도중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는 위기가 발생했을때도 스티브 잡스는 당황하지 않을수 있었다.그 이유는 엄청난연습으로 인해 상황을 대처하는 능력이 생겨기 떄문이다.이때 스스로에게 질문해 볼 수 있다."과연 나의 대책은 무었인가?"이때 새로운 문제해결능력이 생기고 실패할 뻔했던 경험이 오히려 반전을 일으킬 수 있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