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8분 기적의 독서법(인생역전 책읽기 프로젝트)--김병완

또 독서법 책이다....ㅡ ㅡ : 이제는 나만의 독서법을 가질법도한데....

하지만 책을 읽고 알게되지않았는가?꾸준히 매진하다보면 답이 나올것이다.

나에게 맞는 독서법,독서로 깨닫게 되는것...좋아하는 독서를 삶에 녹아내리게 하는 나만의 방법.

 

 

그떄까지....go!^^

 

 

 

말그대로 목슴울 걸고 책을  읽었다.(프롤로그중)-------(내가 정말 가보고싶은 경지...목숨걸고 책읽기....)

 

심지어 어느 떄는 엉덩이에 피가나서 도서관 의자에 옷이 눌러붙는것도 모르고 책을 읽기도 했다.------(아....정말 ...이렇게까지 책에 몰입할 수 있구나.....해보고싶다..정말....)

 

 

이 책은 프롤로그에 좋은 글이 많이 있어 프롤로그도 남기고싶다.

 

 

도서관 문이 열리면 앉아서 닫힐 때까지 책만 읽었다.처름 한 권을 읽을 떄는 1-2주가 넘게 걸린 것 같았다.조금 어려운 책이기도 했지만 읽는다는 행위 자체가내 몸에 익숙하지 않았기 떄문이다.그떄 책 한권을 읽는다는 것이 그렇게 시간이 걸리고 힘들고 어려운 것이라는 걸 깨달았다.독서라는 간단한 행위가 매우 인내가 필요하고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이라는 사실을 나이 마흔이 넘어 겨우 실감하게 된 것이다.그동안 책을 읽지 않은 것에 대한 속죄의 길이었다....

 

계절이 바뀌고 또 계절이 바뀌길 수차례 .도서관 생활을 시작한 이래 두 번째 겨울이 왔다.그러니까 1년이 지난것 이다.책을 통해 세상을 조금씩 발견해나가던 내게 무언가 변화가 시작되었다.그동안 미처 깨닫지 못한 것들이 내 의식과 감정속으로 스며들고 40년동안 한 번도 미치지 못했던 생각의 지경까지 사고와 의식이 확장되는 것을 느끼고 그 충격과 경이의 감정으로 어느 떄는 정말 한동안 멍한 상태로 기절할 뻔하기도 했다.어떻게 인간은 자기 자신이 앉은 그 자리에서 동서고금을 초월하여 또 다른 수천수만 가지의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지 너무나 놀라운 일이 눈앞에서 바로 나에게 일어나고 있었기 때문이다.

 

 

서서히 책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실로 놀라운 경험이었다.도서관 의자에 않아 있는데도 구름 위를 걸어가는 기분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그때 내가 그랬다.책이 마법이라도 부리는 듯 책의 세계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나는 책에 미쳐 있었다. 그 깨달음이 온 것은 책에 미친 시간을 보낸 지 만 1년이 되었을 때였다.그리고 나는 그 깨달음을 더욱 강하게 만들며 세 번째 겨울을 맞이했다.1000일이 지난 것이다.그때 비로소 내가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길이 보였다.나는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그것을 실천했다.그리고 기적이 일어났다.사실 그것은 기적이 아니었다.수천권의 책을 읽게 되면 어떤 바보라도 충분히 기적과 같은 변화와 성장이 자신의 삶에 발생하나는 단순하고도 놀라운 진리를 몸소 실천하고 경험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보통 독서는 우리에게 "놀이나 취미"거나 "시험이나 교양"의 행위 속에 존재한다.볕이 잘 드는 창가에 앉아 휴일에 즐기는 취미활동의 하나가 바로 독서이다.그러나 그 독서가 누군가에게는 인생을 뿌리부터 완전히 바꾸어 위대한 인생의 초석과 발판이 되어주기도 한다는 사실을 아는가?바로 교보생명,교보문고의 대산 신용초 선생처럼,일본 제일의 부자 손정의 사장처럼 ,한국인 최초의 노벨 수상자인 김대중 선생처럼 말이다.

 

이들은 자신의 삶에 위기가 왔을때 그 시간적 격리 혹은 훼손을 독서라는 행위로 매웠을 뿐이다.그러나 그 시간의 축적속에서 쌓여진 "미친 독서"는 그들의 인생을 완전히 뒤바꿔놓았다.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자신이 피할 수 없었던 인생의 최대 위기를 기회로 삼았던 것이다.그것도 오롯이 책을 읽을 기회로 말이다.그리고 그들은 다나순히 책을 교양으로 삼아 읽은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책에 미칠 정도로 책에 파고들었고,손에서 책을 놓지않았던 그야말로 수불석권인물들이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독서의 기적을 몸소 보여주는 위대한 독서 혁명가 12인의 삶처럼 한번뿐인 삶처럼 한번뿐인 인생을 위대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책에 미쳐보라.더도말고 덜도 말고 48분씩 하루에 두 번만 미쳐보라.그렇게 1년만 꾸준히 살아보라.그 다음부터는 책 없이 살 수 없는 책광인생이 될것이다.그리고 그 책광인생이 당신을 위대한 인물로 바꾸어놓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