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가슴살과 달걀에 질렸다면....

달걀보다 단백질 많이 든 음식 8

이용재 기자 입력 2018년 6월 15일 17:32 조회수: 240k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삶은 달걀 하나에는 단백질 6그램 들어 있다. 그러나 세상에는 달걀 외에도 매력적인 고단백 식품이 많다. 미국의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달걀보다 단백질이 풍부한 8가지 식품’을 추렸다.

◆ 말린 호박씨= 호박씨는 원래 마그네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단백질의 보고이기도 해서 호박씨 1/4컵에는 단백질 10그램이 들어 있다. 샐러드 위에 뿌려 먹어라. 입이 심심할 때 주전부리로도 그만이다.

 

 

두부= 100그램당 단백질 9그램이 들어 있는 두부. 구워도 맛있고, 끓여도 맛있는 이상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여덟 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으며 마그네슘, 구리, 아연, 비타민 B1까지 풍부하다.

스피룰리나= 바다로 눈을 돌려보자. 생선에만 단백질이 풍부한 게 아니다. 조류의 일종인 스피룰리나 2 테이블스푼에는 단백질 8그램이 들어 있다. 샐러드에 넣거나, 채소를 볶을 때 양념처럼 사용하면 좋다.

아몬드= 고단백 식품이면서 훌륭한 간식거리. 아몬드 1/4컵에는 단백질 7.5그램이 들어 있다. 아몬드에는 또한 구리, 마그네슘, 그리고 비타민 E도 풍부하다

그릭 요거트= 근육 회복에는 그릭 요거트가 최고. 작은 통 하나에 단백질 17그램이 들어 있다. 단 무지방, 플레인을 골라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그래서 나는 오늘 두부 두팩을 저녁반찬에 모두 썼다.

가격도 비교적 싸고 영양가도 많은 두부. 잘 생각해보면 참치만큼 요리방법도 다양하다.

오늘 아이들에겐 두부와 김을 싸서 김치얹어 먹였고 남편에겐 그냥!^^:간장과 함께 줄 예정이다.

나이들수록 단백질을 챙겨야한다는건 알지만 고기가 당기지않는 나는 늘 달걀과 소량의 닭고기만을 먹어왔는데(그리고 식물성 단백질,콩 외....)두부도 맛있게 먹어봐야할것같다. 물론 애정해오던 아몬드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