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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듣는 공부"

가르치면 된다는 사교육의 프레임이 완벽하게 현실로 구현된다.하지만 이 프레임은 중학교 진학과 동시에 깨지고만다.

중학교에가면 사교육을 더 하는데 왜 그럴까?사교육의 힘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힘이 사라지고 중3이되면 완전히 사라진다.

 

초등학교에서만 왜 사교육의 힘이나타날까?--학원에서 1시간 설명들을 내용은 사실상 혼자 공부하면 10분이면 끝날 양이다.그만큼 작은 양을 자세히 설명해줄수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가면 모든 내용을 설명하기는 힘들다.교과서의 내용이 많아.완벽하게 학원선생님이 설명하기는 불가능하다.학원선생님에게만 의존해서 공부하던 아이들은 내용을 다 이해하지못하고 스스로 학습하지도못한다. 또 사교육의 두번쨰 결함은 "읽고 이해하는 경험"을 극단적으로 줄인다는 점이다.사교육울 먾이 받은 아이는 책을 가까이하지않는다.책읽을 시간도 부족하다.독서가 부족한 아이는 듣고 이해하는 방식에만 익숙하여 읽기능력을 배양할 수가 없다.

수업을 들으면 뭔가 알것같은데 교과서를 펼치면 무슨 소리인지 알 수 없는 이한 상태에 빠진다.이것이 초등7-80%가 성적이 떨어지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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