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읽으면 잊어버리지않는 독서법의 원칙--나는 한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않는다.--중

1.기억하는 독서

   *일주일에 3회 아웃풋하면 기억에 남는다.

 

       읽은 다음 1,3,7일째에 복습을 하면 기억에 오래 남는다.

매일 들어오는 엄청난 양의 정보는 뇌의 "해마"에 입력되는데 이것은 1-2주만에 사라진다.하지만 두번째 입력되면 중요 정보로 분류되고 "기억의 금고"라고 할 수 있는 측두엽에 장기기억된다.책에서 읽은 정보를 측두엽에 보관할 수 있다면 10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않는 기억으로 남게된다.

일주일에 3번 아웃풋하는 방법

#책을 읽으면서 메모하고,형광펜으로 밑줄을 긋는다.

 

#책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고,책을 추천한다.

#감상글.깨달음,책속의 명언을 sns에 공유한다.

#서평과 리뷰를 쓴다.

 

2.틈새시간 독서

저자는 스마트폰이 없다.전철이나 기다리는 시간에 늘 책을 읽거나 노트북을 꺼내 일을 한다.  틈새시간에 스마트폰을 하느냐 독서를 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크게 달라진다.

스마트폰을 매일 2시간씩해도 당신의 수입은 1원도 늘지않는다.하지만 매일 2시간씩 독서를 하면 당신의 삶은 혁명이 일어날수도 있다.

바쁜 와중에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시간관리를 잘할 수 사람이다. 목표를 설정하고 책을 읽는다면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책 내용이 기억에 잘 남는다.

처음부터 무리한 목표를 잡지맑고 "3일에 한권"정도로  시작하여 점점 목표를 높여나가자.

 

 

3.깊이 있는 독서

 "토론할 수 있는 수준"의 독서를 목표로하자.책을 읽고 감상평을 쓰거나 내용을 설명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독서를 했다고 할 수 있다.속독으로 10권읽는것보다 제대로 1권을 읽고 깊이있는 독서"심독"을 할 수있을때 다독을 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