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장건강을 좋게하는 음식--평생 살찌지 않는 기적의 식사법

1.체질을 바꿔주는 양배추와 양배추 초절임

---식사전에 초절임 양배추를 조금씩 먹어 식욕을 미리 먼저 조금 채워준다.양배추는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여 갈라지고 약해진 점막을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비타민 C,K,B2,B6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전강을 좋게해준다 식초는 유해균의 대량 번식을 막는 효과가 있고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이 둘의 조합인 양배추 초절임은 건강에 매우 좋다.

(올리고당이 풍부한 자연산 벌꿀과 같이 먹거자 100%올리고당과 같이 먹으면 좋다.)

 

양파---양파안에 있는 황하알린 성분은 항암작용으로 유명하다.특히 위암이나 대장암에 유효하다.

매운 맛을 내는 황화알린을 미리 썰어 30분-1시간정도 실온에 두면 먹기에 편하고 효과도 좋아진다.

 

짧은 지방사슬

이것만 먹으면 건강해진다,살이 빠진다 하는 음식은 사실 없다.하지만 날씬한 체질로 바꾸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성분은 있다. 바로 "짧은 사슬 지방산"이다.짧은 사슬 지방산의 역할 다음과 같다.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온몸의 대사를 활성화하여,비만을 예방한다.

*비만을 방지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인크레진의 분비를 촉진하다.

*면역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T 세포를 늘린다.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다.

*장의 활동을 돕는 에너지원이 된다.

장의 방어 기능을 높여 식중독이나 염증,음식 알레르기,동맥 경화들의 질병을 예방한다.

 

짧은 사슬 지방산을 늘리려면 날씬균인 박테로이데테스 문을 늘리면 된다.날씬균은 식이섬유나 올리고당을 섭취하면 짧은 사슬 지방산을 생성하기때분이다.

식이섬유나 올리고당에 식초를 더해서 먹으면 체내에 짧은 사슬 지방산의 생성량이 늘어난다.식초에 들어 있는 초산이 바로 짧은 사슬 지방산의 하나이기 때문이다.그 외에도 짧은 사슬 지방산은 버터나 치즈에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니 양에 신경써서 섭취하여야한다.

 

식초는 매일 섭취해야 효과가 있으며 자연발효 식초를 사야한다.

 

 

                                                             비오는 날 박하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