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48분 기적의 독서법3

기적의 독서법은 무엇인가?

 

첫째 ,독서량이 일정한 임계점을 돌파하는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둘째 일정 시간 안에 필요한 양의 독서를 마쳐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임계점은 의식과 사고의 차원이 한 단계 격사오디는 기준점을 말하는데,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계점을 돌파할 수 있을 정도로 독서를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독서를 하되,1년이면 1년,3년이면 3년 시간을 정해서 독서의 과제를 완수해야 한다는 것이다.같은 양의 책을 읽더라도 3년동안 읽는 것과 100년 동안 읽는 것은 분명 하이가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고보면 나는 책을 볼때 하염없이 붙들고있는것같다....기간을 정해두고 계획성있게 읽어야 할듯....)

 

중국 공산단의 주석이었던 마오쩌둥 역시 학교를 다니는 대신 도서관에 파묻혀 "집중독서"를 한 경험이 있다.발명왕 에디슨 또한 12세 무렵 학교를 그만두고 도서관에 있는 책을 모조리 독파해버렸다.디트로이트 시립 도서관의 책을 모두 읽었던 것이다.

 

3중장애임에도 위대한 삶을 살았던 헬렌 켈러 역시 "집중독서"기간이 있었다.아인슈타인,처칠,존 스튜어트 밀 등의 경우도 마찬가지다.이들 모두 집중 독서의 법칙 에서 제시하는 두 가지 조건을 달성하였기 때문에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었던 것이다.

 

 

양이 질을 낳는다.

많은 것을 바꾸고 싶다면 많은 것을 받아들여라---사르트르

 

많은 책을 읽은 사람이 한 권의 명저를 읽은 사람보다 많은 것을 얻게 될것이고,많은 변화를 이룰 것이라는 의미이다.한 권의 명저를 읽는 것은 하나의 멋진 우물을 경험하는 것이다.그러나 아무리 크고 멋진 우물이라 할지라도 구백구십구 개의 우물보다 크기가 작을 것이고,그 운치 또한 비교할 수 없다는 의미다.수천 권의 책을 읽은 사람은 수천 개의 우물을 경험하는 것과 같다.수천 개의 우물이 모이면 바다가 되는 법이다.

보통사람으로서 "집중독서"를 통한 임계점 돌파를 어떻게 하란 말인가? 그에 대한 답으로 "48분 기적의 독서법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먼저 1년만 시행해보라.그리고 가능하다면 3년을 완수해보라.당신은 진정코 원하는 인생을 얻을 것이다.그것이 허무맹랑한 것이 아니라 진정 당신이 꿈꾸는 삶이라면! 그것도 필연적으로 반드시!

 

거대한 사고의 바다를 경험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오직 경험한  사람,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오직 경험한 사람,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사고의 바다를 항해하고 정복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