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많이 해야할까?오래해야할까?

습관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동화되면서 만들어진다.어떤 행동을 반복할수록 뇌는 그 행동을 하는데 더 효울적이다.자주 반복함으로써 길을 만들면 어려움은 사라진다.반복은 변화의 한 형태다.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순간마다 우리는 그 습관과 연관된 븍별한 신경학적 회로를 활성화한다.즉,단순한 반복이라 할지라도 새로운 습관을 체화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라는 말이다.실제로 연습을 했고 한쪽은 수둥적으로 배우기만 했다.한쪽은 "실행"만 했고 한쪽은 동작만 있었다.모든 습관은 노력이 필요한 연습에서 자동적인 행위로 넘어가는 유사한 구ㅖ적을 그리는데 이 과정을 자동화라고 한다.자동화는 단계를 떠올리지않고도 행동을 수행하는 능력으로,행동이 무의식에 새겨질때 일어난다.

습관은 "시간"이 아니라 "횟수"에 기반해 형성된다.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것은 몇번을 그 행동을 해야하는가이다.습관이 자동화가 되려면 얼마나 오래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 반복하는갸가 중요하다.습관 형성에서 시간은 어떤 효력도 없다.21일이나 30일이냐가 가 아니라 행동을 수행하는 비율이다.어떤 행동을 사흘에 두번 하는것보다 200번하는 것은 엄청나게 다른 결과를 초래한다.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휫수다.

우리의 현재 습관은 수백,수천 번 반복하는 과정에서 내제화된 것이다.새로운 습관 역시 그만큼의 반복이 필요하다.행동이 정신 속에 완전히 내장외고,습관 한계선을 넘어설때 까지 성공적인 시도들을 충분히 엮어내야한다.따라서 습관을 자동화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였냐는 중요하지않다.그 과정이 이뤄지는 데 필요한 만큼그 행동을 취했느냐가 중요하다.습관을 만들려먼 연습이 필요하다.연습을 실행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은 세번씩 행동 변화법칙과 관련이 있다."쉽게 만들어라"이제부터는 정확히 어떻게 적용하는지 살펴보자

 

 

'책책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웬만하면 쉽게 갑시다.  (0) 2019.09.28
중학생 추천도서  (0) 2019.09.28
나쁜습관과 멀어지기  (0) 2019.09.26
왜 집보다 스타벅스에서 공부가 더 잘될까?  (0) 2019.09.24
환경이 행동을 결정한다.  (0) 2019.09.24